'2008/10'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08.10.30 무서운(?) 맥 바이러스 by Alex K. (3)
  2. 2008.10.25 긴급 업데이트! - 보안 공지 MS08-067 by Alex K.
  3. 2008.10.16 Microsoft 보안업데이트 - 2008년 10월 by Alex K.
  4. 2008.10.16 Antivirus 2010: 정말 기발한(?) 불량 안티스파이웨어 by Alex K.
캐나다의 맥 리셀러가 만든 할로윈 UCC라는 군요.
하하하.



Posted by Alex K.
10월 24일자로 Microsoft에서 보안 공지 MS08-067를 통해 긴급 업데이트를 게시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비공개적으로 알려진 RPC 관련 취약점을 패치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취약점은 비정상적인 RPC 요청을 통해 원격에서 특정 PC의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게 하여 매우 위험합니다. 게다가 그 취약점이 적용되는 OS도 거의 전버전에 가까워 웜 등에 의해 사용되게 될 경우 과거의 Sasser나 Blaster와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하여 Microsoft에서도 정기 업데이트 외에 긴급 업데이트를 단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루지 마시고 바로 오늘 업데이트 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microsoft.com/korea/technet/security/bulletin/ms08-067.mspx
Posted by Alex K.
2008년 10월 Microsoft 보안 업데이트가 공지되었습니다.

이번 달의 보안 업데이트는 꽤 많습니다. 치명적(Critical) 수준의 공지 4개를 포함해서 총 11개의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일반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Windows나 Office류의 취약점의 비중은 적지만 최신의 악성코드로부터 PC를 보호하시려면 꼭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켜 두시면 따로 신경쓰시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Posted by Alex K.
최근 WinAntivirus를 포함해서 다양한 이름을 가진 불량 안티스파이웨어가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인상적인 프로그램이라면 바로 이 Antivirus 2010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스템에 설치되어 가짜 스파이웨어가 있다고 경고하여 사용자의 결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의 공포를 자극하기 위해 아래 이미지의 화면 보호기를 설치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본다면 깜박 속겠죠?


가짜 부팅 화면은 진행바 밑에 Antivirus 2010에 대한 메시지를 보고 구별할 수 있습니다.  혹시 이런 증상이 있으시다면 스크린세이버 설정을 확인하시고, 노애드나 다른 백신으로 검사/치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베타 서비스중인 샌드박스를 사용하시면 아예 이런 프로그램들이 설치되거나 시스템을 변경시키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Posted by Alex K.